안녕하세요 오늘은 s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중 윈터 닝닝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에스파 윈터
이름 : 윈터(winter)
본명 : 김민정
2001년 1월 1일생
경상남도 양산시 출생으로 대한민국 국적이다.
윈터는 포지션 리드보컬&리드 댄서 거기다 비주얼까지 갖춘 올라운더다! 엠블럼은 별(⭐)이다. 토끼상의 비주얼임에도 sm은 윈터를 실력파 이미지로 밀어주고 있는 듯하다. 일각에서는 소녀시대의 '태연'롤로 밀어주는 듯하다.
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으며 그만큼 sm특유의 음색과 창법이 잘 어우러진 케이스다.
종종 카리나와의 케미로 유명하다.
<보컬>
윈터는 팀의 리드보컬로 메인보컬인 닝닝과 함께 파트가 많은 편에 속하며, 블랙맘바에서 브릿지 파트를 함께 나눠 불렀다. 목소리는 여린 편이지만 노래할 땐 탄탄하게 부르며 음색이 독특한 편이라 윈터의 파트인 “에스파는 나야, 둘이 될 수 없어” 부분을 잘 소화하여 Black Mamba의 킬링 파트로 많이 꼽힌다.
또한 SMP로 데뷔한 그룹답게 유영진이 Black Mamba의 디렉팅을 맡았는데, 윈터의 브릿지 파트에서 특히 잘 느껴진다. 이로 인해 ‘유영진의 성대로 낳은 딸’이라는 밈이 팬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졌다. (유영진의 성대로 낳은 아들은 exo의 디오다)
<댄스>
윈터는 양산시의 댄스 페스티벌에서 캐스팅 됐는데, 팀 내에서도 상당히 춤을 잘 추는 멤버다. 춤 선이 매우 부드럽고 깔끔하다. sm에서도 이러한 윈터의 재능을 시상식에서 십분 활용했는데, 보아의 'ID; Peace B' 커버 무대를 하였다. 길쭉한 신장과 팔다리로 깔끔하게 소화했다. 종종 타이틀 곡인 블랙 맘바에서도 고난도 동작이 나올 땐 자주 센터에 서는 모습을 보인다.
<비주얼>
윈터는 누가보더래도 비주얼 멤버다. 토끼상 외모로 상당히 귀여운 인상을 지녔다. 이목구비 또한 화려하기 때문에 대충 봐도 이쁜 게 보인다. 나연과 닮은꼴로 꼽히기도 했다. 흔히 덕후 몰이
상이라고도 불린다. 과거 졸업사진 계보가 화제가 되었는데, 성형의 흔적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자연 미인이다. 모두 이쁘지만 그 안에서도 짙은 쌍꺼풀에 큰 눈이 가장 매력적으로 꼽힌다. 실제로 ae-윈터의 아바타에도 큰 눈과 쌍꺼풀이 강조가 되어 나왔다.
<성격>
사냥 나온 토끼 🐇
팀 내 분위기 메이커를 맡고 있다. 티저가 공개됐을 때는 얌전해 보이는 인상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데뷔 이후 장난꾸러기에 쾌녀인 면모가 자주 발견되어 에스파의 개그 캐 중 한 명으로 통하고 있다. 자체 콘텐츠 영상에서도 적절한 타이밍에 짧고 굵은 추임새나 드립을 자주 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에 능한 모습을 보인다. 향후 예능 프로그램 출연 시 활약이 기대된다는 팬들의 의견이 많다. 밍밍과 함께 팀 내 강심장 라인으로, 놀이공원에 가면 롤러코스터 등을 섭렵하고 다니는 것으로 보인다. 회전목마를 선호하는 언니라인(지젤, 카리나)과는 대조적.
<특이사항>
윈터는 양산 댄스 페스티벌 캐스팅 당시, 부모님과 함께 사옥으로 오기 전까지 사기꾼이 아닌가 의심했으나 관계자가 명함을 제시하며 맞지? 맞지?라고 했다. 이름이 비하인드가 있다면, 겨울에 태어났으며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어울려서 회사에서 지어준 예명이라고 한다.
에스파 닝닝
이름 : 닝닝(ning ning)
본명 : 宁艺卓 (닝이줘)
중국 하얼빈시 출신
2002년 10월 23일생으로 에스파의 막내다.
보자마자 반가운 얼굴이었다. sm 팬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sm루키즈 출신 연습생이다. sm루키즈란 공개 연습생 제도로, 레드벨벳의 슬기, 아이린, nct 태용, 재현, 마크 등이 있다. 어린 여 루키즈 친구들의 경우 대부분 sm을 나가는 등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는데, 닝닝은 에스파로 데뷔하게 되었다. 포지션은 메인보컬이며 엠블럼은 나비(🦋)다.
<보컬>
닝닝은 SM 여성 아티스트 최초의 순수 외국인 메인보컬. 약간의 허스키함이 섞인 힘 있게 부드럽고 청량한 목소리가 특징으로, 중고 음역대에서 강점을 보이고, 한국어 발음도 상당히 자연스럽다. MR제거 영상에서도 준수한 라이브 실력을 자랑한다. sm루키즈 여자 멤버들의 샤이닝 스타 참여곡에서도 비중이 컸다. 데뷔 티저 영상에서 노래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으며, 시원시원한 고음을 선보이는 등 이전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선배였던 바다와 음색이 비슷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팀의 메인보컬로, 데뷔곡인 블랙맘바에서 리드보컬인 윈터와 함께 파트가 가장 많으며 브리지 파트 또한 소화했다. 하이라이트 고음 역시 닝닝이 맡았다. 음역대도 꽤나 넓은데, SES의 I'm Your Girl 커버에서 진성으로 3옥타브 솔#(G#5)까지 올렸다.
<비주얼>
닝닝은 눈, 코, 입이 모두 둥글둥글하여 깜찍한 느낌을 낸다. 눈은 끝이 올라간 고양이 눈이며, 약간 삼백안이다. 얼굴상 또한 시원하면서도 매력적인 고양이상이며 팬들도 마찬가지로 고양이상이라는 반응이 많다.
데뷔 전에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강했지만, 데뷔 후 강한 스타일링을 잘 소화하고 있다.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도 매우 잘 소화한다.
자세히 보고 있자면 전형적인 중국의 화려한 미녀상 같았다. sm에서는 비주얼로 영업을 하지는 않지만 에스파 팬들이나 필자의 주변 지인들은 하나같이 닝닝의 외모를 극찬한다. 젖살이 살짝 올라와 있는 모습이지만 후에 젖살이 빠진다면 아마 더 큰 인기를 얻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조심스레 해본다.
<성격>
닝닝은 윈터와 함께 강심장파다. 초반 루키즈 시절 워낙 귀여운 이미지로 나왔던터라 역시 귀엽게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정작 본인은 귀여워 보이기보단 카리스마 있게 보이고 싶어한다고 전해진다. 정작 본인이 애교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특이사항>
데뷔전 닝닝은 다수의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을 참가했던 이력이 있다. 그러던 중 한 중국 프로그램에서 닝닝을 본, sm관계자가 닝닝에게 캐스팅 제안을 했다. 처음엔 사기꾼인줄 알았는데, 비행기 표까지 사줘서 설마?라는 생각에 오게 되었다고 한다. 입사 일주일째 되는 시기에 계약을 했을 정도로 sm에서 마음에 든 모양이었다. sm에선 중국인 여성 아티스트 중 3번째 입사다. 하얼빈 출신이라 그런지 추위를 잘 안타는 듯 보인다. 그도 그럴것이 아주 추웠던 2020년 겨울 한파에도 얇은 옷을 입고 잘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며 모두를 놀래켰다고 한다!
닝닝은 sm루키즈 출신이다. 레드벨벳 데뷔 이후 남은 여 루키즈들도 상당한 관심을 받으며 팬덤을 이루었지만, 여 루키즈 안에서 데뷔한 멤버는 닝닝이 유일하다. 나머지는 sm을 나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여루키즈 팬들은 닝닝의 데뷔에 모두 환호했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해하기도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귀여웠던 애기는 커서 에스파의 카리스마(본인 소원 성취)가 된다 :)
에스파 유튜브
댓글